스토리1

<다름>을 인정하기

체 게바라 2007. 1. 9. 15:23

 

 

타인의 ‘다름’ 인정하기


커뮤니케이션에는 정답이 존재하지 않는다.

그러나 중요한 원칙 하나는 상대와 나의 상식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이다.

내가 상식이라 생각했던 부분이 상대방에게는 상식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아

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서로 오해가 생길 수 있다.

나의 상식이 상대방에게는 상식이 아닐 수도 있다는 유연한 사고 방식을 가져야 한다.


'스토리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열심히 사는 것의 의미  (0) 2007.01.11
망자의 고향 티벳  (0) 2007.01.10
들꽃과 별이야기  (0) 2007.01.08
사평 역에서/곽재구  (0) 2007.01.07
독특한 교훈  (0) 2007.01.06